속초 동명항 당근마차, 성시경, 신동엽이 극찬한 골뱅이무침 맛집
당근마차
정말 오랜만에 속초 당근마차에 다녀왔어요. 몇 년 전, TV를 보다가 신동엽과 성시경이 진행했던 프로그램 '오늘 뭐 먹지?'에서 당근마차 골뱅이소면을 맛있게 먹는 걸 봤거든요. 그래서 다음 날 바로 당근마차를 찾아가서 골뱅이무침을 정말 맛있게 먹었던 추억이 있는 곳이에요.
당근마차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14
수~월 13:00~02: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0507-1358-3139
골뱅이무침을 먹겠다고 5시간 여를 달려 속초까지 갔으니, 정말 먹는 것에 정말 진심이었던거죠.ㅎㅎㅎ 이후에도 다시 가고 싶었지만, 나이가 들어서인지 선뜻 먼 길을 나서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큰 맘 먹고 오랜만에 추억을 떠올리며 다시 다녀왔답니다.
제가 방문했던 때와 달리 가게 위치가 바뀌었더라고요. 당시에도 이미 맛집으로 유명했지만, 방송을 타면서 더 알려지다 보니 혹시 웨이팅이 길까 봐 걱정지만 다행히 겨울이라 그런지 비교적 한산한 분위기였고, 덕분에 조용히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가게는 2층에 위치해 있어서, 창가 자리에 앉으면 영금정과 바다가 보이는 멋진 오션뷰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입구에는 블루리본 서베이 스티커도 5개나 붙어 있더라고요. 당근마차, 살아 있눼!😊
당근마차 메뉴판입니다.
털게, 대게, 홍게, 문어연포탕, 낙지연포탕, 오징어무침, 산문어, 꽃새우, 닭새우, 산오징어회, 오징어물회, 산오징어통찜은 싯가입니다. 저희는 추억의 골뱅이소면과 아이가 좋아하는 가자미구이를 주문했고요. 사실 털게탕이 맛있다고 해서 조금 고민했지만, 저희는 골뱅이소면 때문에 방문한거라 털게탕은 아쉽지만 패스했어요.
제가 방문한 2월 말의 싯가 메뉴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싯가 메뉴 가격
털게탕, 털게찜 17만원
대게탕, 대게찜 10만원
문어연포탕 9만원
낙지연포탕 7만원
산문어(숙회) 7만원
꽃새우, 닭새우 7만원
밑반찬은 다소 단촐한 편입니다. 포장마차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인지 그릇이 빨강, 노랑, 초록의 멜라민 그릇이고, 초장 같은 양념은 일회용기에 제공, 젓가락도 나무젓가락을 사용하더라고요. 이런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포장마차 특유의 감성을 살리기 위한 연출일지도요.ㅎㅎ
드디어 기다리던 골뱅이소면이 나왔습니다. 예전 그 맛 그대로, 새콤달콤하면서도 매콤한 양념이 정말 맛있었어요.
생골뱅이가 들어가 있어 식감도 좋고, 국수도 쫄깃하니 정말 잘 삶겨더라고요. 양도 정말 푸짐!
골뱅이무침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국수사리를 추가해 한 번 더 비벼 먹었는데, 사리 양이 꽤 많아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속초의 바다를 보며 신선한 해산물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당근마차, 거리가 가까웠다면 더 자주 갔을 텐데 넘 아쉽더라고요. 그래도 오랜만에 방문해서 옛 추억도 떠올리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속초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한 번 들러보세요. 특히 골뱅이소면은 꼭 한 번쯤 먹어볼 만한 메뉴로 강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