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애드고시 성공: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과 승인 후 광고 노출 방법/ 광고가 안 나올 때의 팁, 광고가 안 나오는 이유

by 맬럭키 2024. 1. 27.
반응형
애드고시 성공!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매우 기쁜 날입니다. 바로 어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거든요! 어제 저녁에 왠지 이제 곧 애드센스 승인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은 했었는데, 잠자기 전 메일을 확인해보니 낮에 메일이 와있었던 거 있죠! 낮에 확인하고 반나절 더 일찍 기뻐할 수 있었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ㅎㅎ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

  그런데 어제도 기쁘긴 했지만 오늘이 더 기뻤던 건 한가지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제 오후 1시에 온 메일에는 '몇 시간 후면 광고가 게재된다'고 되어 있었는데 저녁 11시가 넘어서 메일을 확인하고 티스토리에 들어왔는데도 광고가 하나도 없는거죠. 구글의 '몇 시간'이라는 개념이 대체 얼만큼인지 종잡을 수가 없잖아요. 그냥 기다리면 되는건지, 혹시 뭔가가 잘못된건지 확인이 필요했습니다.

  밤늦게까지 어떻게 하면 광고가 뜨는지 찾아보느라 한참동안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단 광고 노출 지연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을 뿐더러, 그나마 있는 정보에서도

1. 누구는 시간이 지나면 다 해결된다.
2. 누구는 방문자 유입이 별로 없어서 그렇다.
3. 누구는 광고 코드 삽입을 잘못해서 그렇다.
4. 누구는 광고 설정-광고 사이즈 변경하면 된다.
5. 누구는 광고 차단이 되어서 그렇다.
6. 누구는 구글애드센스-계정 정보의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를 내부용에서 공개로 바꾸면 된다. 등등등

  정말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다다다 해봤는데! 다 아니었어요.ㅠㅠ 물론 그분들의 상황에 따라 딱 맞는게 있을 수 있지만 저는 아니더라고요.ㅠㅠ 내 블로그를 보러 오는 사람이 너무 없어서 그런가? 정말 시간이 답인가? 하며 온갖 생각을 다 하다 거의 포기하려던 찰나에 드디어 어떤 님의 글을 보고 해답을 찾았습니다.

  그 해답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라고 하면 화내시겠죠?ㅎㅎㅎ


   제 경우의 해답은 '바로 계정연동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한다'였습니다. 전자기기들 잘 안될 때는 무조건 다 껐다 켜잖아요. 딱 그거였어요. 정말 바로 되더라고요. 

  계정연동을 끊으려니 약간 불안하기도 했지만 에라이 안되면 나도 모르겠다는 마음으로  과감하게 끊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시 연결했더니 드디어 광고 노출 성공입니다! 너무 기뻐요! 연예인들 연말 대상 받은 느낌이 이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푸하하하-

  솔직히 제일 좋은건 제 맘대로 글을 쓸 수 있다는 거예요. 카테고리는 하나만, 글자 수 몇 자 이상, 사진은 적게, 말투는 다나까로, 목차를 세우라는 등등등 뭐 지키라는게 너무 많잖아요. 물론 저는 다 지키지도 않았지만요.ㅎㅎㅎ

 
  아무튼 제게 팁을 주신 블로거님 어디 계신지 그 쪽으로 큰절 한 번 올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과 광고 노출 등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차차 포스팅하겠습니다. 여러분 즐거운 주말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