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 흉내

수상한 호랑이 빵집 1: 신단 쑥 위조 사건 재미있는 창작동화책

by 맬럭키 2023. 12. 21.
반응형
수상한 호랑이 빵집 1:
신단 쑥 위조 사건

 

 : 서지원
그림: 홍그림
출판사: 지학사아르볼

 

  커다란 빵이 올려진 빨간 지붕 집이 그려진 표지로 제 마음을 홀렸던 《수상한 호랑이 빵집 1》 책을 아이 학교가방 속에 슬쩍 넣어주었습니다. 하교 후 집에 오자마자 호들갑을 떨던 아이가 호랑이 빵집 책이 너무 재미있다며 2편은 없냐고 물어보는 걸 보니 성공입니다. 평소 어떤 책을 내밀어도 큰 반응이 없는 아이인데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했나 봅니다. 얼른 검색해 보니 2편도 나왔네요. 조만간 도서관에 다녀와야겠습니다.
 
  평범한 소재의 이야기로는 심심할 때가 왔습니다. "수상한 호랑이 빵집 1: 신단 쑥 위조 사건"은 전혀 예상치 못한 사건이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독자들에게 놀라움과 유쾌함을 선사합니다.
 

1. 줄거리 소개

  수상한 호랑이 빵집 1 은 단군 신화를 모티브로, 호랑이 후손이 신단 마을에 빵집을 차린 뒤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다룬 동화입니다. 흔히 역사는 어렵고 복잡하다는 고정 관념을 갖기 쉬운데 이 동화는 역사와 관련한 디저트를 매개로 역사에 대한 흥미를 조금씩 불러일으켜 줍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석가탑 빵, 단군왕검 케이크와 같은 디저트 안에 담긴 역사 지식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호랑이 빵집으로 놀러 오세요.
 

2. 등장인물 소개

  • 호 셰프: 신단 마을의 유일한 제빵사로, 본래 모습은 호랑이입니다. 집안 대대로 쑥과 마늘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 세상의 달콤함을 쫓아 제빵 기술을 터득했습니다. 어렵게 모은 돈으로 신단 마을에 '호랑이 빵집'을 차렸지만 떡집에 밀려 파리만 날립니다.
  • 동이: 신단 마을의 단군 초등학교로 전학 온 3학년 여자 아이입니다. 집안 사정으로 할머니집에 맡겨졌습니다. 평소 뚱한 표정을 짓고 있지만 씩씩하고 남을 잘 도와요. 그러다 우연히 신단수로부터 신비한 힘을 얻게 되고 호 셰프와 인연을 맺게 됩니다.
  • 람이: '호랑이 빵집'에서 호 셰프를 돕는 조수로, 본래 모습은 다람쥐입니다. 매우 재빠르고 영리해요. 가끔 호 셰프 몰래 견과류를 먹느라 볼이 터질 정도로 빵빵해지기도 하며, 깜짝 놀라면 귀와 꼬리가 불쑥 튀어나와요.
  • 흰둥이: 동이 할머니가 키우는 반려견으로 눈치가 빠르고 사람 말을 잘 알아듣습니다. 동이가 위험에 빠졌을 때 멋진 활약을 하지요.
  • 이호: 얼마 전부터 사과나무 한의원에서 보조로 일하고 있습니다. 신단 마을 사람들에게 다정하고 상냥하게 대하지만 어딘가 수상해 보이는 건 착각일까요?!


  이 책은 빵집에서 벌어지는 신기한 사건을 중심으로 풀어나가면서, 독자들에게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와 유머, 감동을 제공합니다. 수상한 호랑이 빵집의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예상치 못한 전개로, 독자들은 언제나 새로운 전환에 기대를 걸고 페이지를 넘기게 될 것입니다.
  '수상한 호랑이 빵집1: 신단 쑥 위조 사건'은 독특한 소재와 흥미진진한 줄거리로 독자들에게 놀라움과 웃음을 선사하는, 재미있는 이야기의 책입니다. 호랑이 빵집에서 벌어지는 이 특별한 사건을 경험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