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여행

마켓컬리 조선호텔 떡갈비 함박스테이크

by 맬럭키 2024. 5. 14.
반응형
조선호텔 떡갈비

 
  매일매일 반복되는 최대의 고민이 바로 반찬 고민이죠.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조선호텔 떡갈비를 사봤어요. 이름부터가 '조선호텔' 떡갈비라니 믿음이 팍팍 갑니다. 패키지에 있는 노릇노릇 떡갈비가 정말 맛있어 보여요.


  떡갈비(100g)가 3개 들어있으며, 냉동보관 제품입니다. 돼지고기(갈빗살 27.91%, 뒷다리 29.56%)와 쇠고기 지방(14.82%)이 주 재료네요. 조선호텔 떡갈비는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고기 본연의 풍미와 육즙, 식감이 살아있으며, 조선호텔 레시피로 만든 양파와 배를 넣어 달콤짭짤한 간장소스가 3팩 동봉되어 있다고 되어 있네요.

 
  냉동식품이라 그런지 유통기한이 1년 정도로 깁니다. 물론 저희 집에서는 오랫동안 보관될 일은 없습니다만 비상식량으로 보관하기에는 좋겠어요.ㅎㅎㅎ 뒷면에는 떡갈비 조리 방법이 적혀 있어요.
 

   조선호텔 떡갈비 조리 방법

     후라이팬 조리법(*추천)

  1. 후라이팬에 적당량(약 50ml)의 기름을 두르고 가열해 주세요.
  2. 해동된 제품을 달궈진 후라이팬에 올려놓고, 뒤집어 가며 약 5~7분간 중약불에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뚜껑을 덮어서 조리하면, 주위에 기름이 튀지 않고 속까지 더 빠르게 익힐 수 있어요.).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1. 에어프라이어를 200도로 예열한 후 해동된 제품을 겹치지 않게 넣고 9~10분간 조리하여 주세요.
  2. 조리 중 1~2회 뒤집어서 앞뒤로 충분히 익혀주세요. 

     소스 준비하기
  동봉된 소스는 뜨거운 물에 약 30초간 해동 후 떡갈비에 곁들여 드세요.

     조리 팁

  1. 취향에 따라 새송이버섯, 양파 등의 야채를 구워서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2. 조리된 떡갈비를 식빵 또는 햄버거빵 사이에 넣고 동봉된 소스를 뿌려서 샌드위치로 만들어 보세요.

 
  봉지를 뜯어봅니다. 떡갈비와 떡갈비용 소스가 3세트 들어 있네요. 떡갈비는 제품 봉지째 냉수에 담가 30분~1시간 정도 해동, 또는 냉장고에서 3~4시간 동안 해동시키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는 냉수에 1시간 정도 담가 해동시켰어요.

 
  포장지 뒷면에 적힌 레시피에는 해동된 떡갈비를 후라이팬에 5~7분간 중약불에 굽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였으나 불 앞에 서서 떡갈비를 지켜볼 자신이 없는  저는 에어프라이어를 선택했고요. 혹시 떡갈비 해동이 덜되었을까 봐 예열 없이 180도에서 5분 정도, 170도에서 15분 정도 조리했습니다. 그래도 예전에 떡갈비를 조리했을 때 속은 차갑고 겉은 타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조리 온도와 시간은 본인의 에어프라이기 세기 등에 따라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조리 완료! 노릇노릇 너무 맛있어 보이죠? 

 
  접시에 예쁘게 플레이팅 합니다. 사실 깻잎은 플레이팅용이었는데 떡갈비를 깻잎에 싸서 먹어보니 둘의 맛이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깻잎과 떡갈비의 조합 매우 찬성합니다.

 
  잘 익었을지 걱정하면서 잘라봤는데 속까지 촉촉하게 잘 익었어요. 그냥 떡갈비도 맛있지만 깻잎이랑 함께 먹어보니 더더더 맛있더라고요. 접시에 깻잎 양 늘어난 거 보이시죠.ㅎㅎㅎ 간이 센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떡갈비에 소스를 찍어 드시고요. 저는 떡갈비만 먹어도 달콤 짭조름한 것이 소스 없이도 밥반찬으로 정말 최고더라고요. 

 
맛있는 한끼 오늘도 간단하게 끝-

 
♥ 조선호텔 떡갈비 저는 마켓컬리에서 구입했어요. 마켓컬리에서 판매 중인 정가 가격은 9,900원이며, 지금은 10% 할인해서 8,910원에 판매 중이네요. 할인할 때 한 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조선호텔] 떡갈비 345g - 마켓컬리

특제 소스를 곁들여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떡갈비 - Better Life for All. 건강한 식재료부터 믿을 수 있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나와 내 가족이 사고 싶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내일 아침

www.kurl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