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여행/국내 맛집&여행

울산에서도 새하얗게 쌓인 눈을 실컷 볼 수 있다고?!

by 맬럭키 2025. 1. 28.
반응형

울산 눈 구경 명소


 

  바로 어제까지 눈 구경을 하겠다며 왕복 8시간에 걸쳐 대관령까지 다녀왔는데, 오늘 아침 집에서 눈을 떠보니 안전 안내 문자가 여럿 와있더라고요. 강설로 인한 교통통제라니, 오늘부터 모레까지 많은 눈이 예보되어 있다니, 대체 그게 어딘데?!!!

 

  이런저런 검색 끝에 눈이 가득할 것 같은 간월재로 목적지를 정했습니다. 눈 하나 때문에 평창까지도 다녀왔는데, 울산 내라면 뭐... 한 번 더 가야죠! 사실 울산은 눈이 잘 오지 않는 편이라 도로가 미끄러울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통행 제한도 풀리고 제설도 잘 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 영남 알프스, 오늘은 진짜 알프스 느낌!

  저 멀리 보이는 영남 알프스! 그동안 요 일대가 영남 알프스라고 불리는 것에 살짝 코웃음 쳤었는데, 오늘 보니 진짜 얼핏 알프스 느낌이 나더라고요!ㅋㅋㅋ 느낌 아니까~😆

눈으로 덮인 영남알프스
눈으로 덮인 영남알프스
눈으로 덮인 영남알프스

 

🚗 주차 위치

  상북 배내2공영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설연휴라 공영주차장이 무료개방 중이네요. 네비게이션에 배내2공영주차장 대신 사슴농장이라고 검색해도 됩니다.

간월재 등산로 입구 상북 배내2 공영주차장

 

⛄ 간월재로 올라가는 입구에서 만난 눈사람. 안녕?!

간월재 등산로 입구 눈사람

 

  도로에는 눈이 많이 쌓이지 않아서 "혹시 녹아버린 건 아닐까?" 걱정했는데, 웬걸? 등산로에는 제법 많은 눈이 남아 있었어요. 나무마다 새하얀 눈꽃이 가득 피어 있어서 정말 황홀한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간월재 설경
간월재 설경

 

⛄ 등산로에서 만난 눈사람22 너무 귀여워요.ㅎㅎ

간월재 등산 중 만난 꼬마 눈사람 3형제

 

  산 중턱쯤 올라가니 경치가 더 멋집니다.

간월재 설경

 

🗻 간월재 도착!

간월재 설경
간월재 설경
간월재 설경

 

  몰랐는데, 간월재는 신불산과 간월산 사이의 골짜기를 가리키는 거였군요. 오늘에서야 제대로 알게 됐습니다. 하얗게 덮인 능선을 보니 정말 속이 다 시원하네요.

영남알프스의 관문 간월재

 

👨‍👩‍👧 함께하는 겨울 산행, 소요 시간 & 팁

  저희는 초등 아이와 함께라 간월재 정상까지 왕복 약 4시간 정도 걸렸어요. 만약 성인끼리라면 훨씬 짧은 시간에 후딱 다녀올 수 있겠지요?! 등산이 목적이 아니라 아이와 가볍게 눈 구경만 하신다면, 전체 코스의 1/4 정도만 올라가도 충분히 아름다운 설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핫팩, 간식은 필수

  특히 아이들은 추위를 더 쉽게 타니 여러 개 챙겨 주세요! 등산 중간중간 에너지를 보충할 초콜릿, 견과류, 따뜻한 차가 있으면 더욱 좋아요.

🍫 간월재 휴게소

- 운영시간: 매일 10:00~16:30(눈 오는 날은 16:00까지만 운영)

- 연락처: 052-229-9590

간월재 휴게소

 

🎿 눈 쌓인 간월재, 이번 연휴 강추!

  지금 간월재는 완벽한 겨울왕국! 눈꽃 등산을 즐기고 싶다면, 이번 연휴 동안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다만, 등산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아이젠과 등산 스틱은 필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