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여행

김해 여행) 김해 연지공원: 오리, 음악 분수가 있는 공원

by 맬럭키 2024. 2. 16.
반응형
김해 연지공원



  오랜만에 날이 풀려 김해 연지공원에 왔습니다. 공원 바로 옆에 연지공원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가 좋아요. 주차는 1시간은 무료이고, 1시간 초과 시 10분당 200원의 추가요금이 있습니다.


  둥근 링모양의 조형물이 있네요.


  아왜나무가 있어서 '아~왜~~~!나무'라며 깔깔깔.


  연지공원 남문 쪽에는 간디 광장과 간디 동상이 세워져 있는데요. 처음엔 '김해에 간디동상이 왜 있지?'하고 생각했는데 지난 2019년, 인도측이 간디 탄생 150년 기념 사업의 하나로, 100주년을 맞은 3.1운동 정신이 간디의 평화, 비폭력 정신과도 일맥상통한다며 김해시에 기증한 동상이라고 합니다. 김해는 2천여 년 전 가락국의 시조인 금관가야 김수로왕과 인도 아유타국 허황옥 공주(허왕후)의 결혼으로 인도와 인연이 깊어요.
 

간디(MAHATMA GANDHI/ 1869.10.2.~1948.1.30.)
국적: 인도
직업: 독립운동가, 법률가, 사상가, 정치인, 저술가 
경력:
1942 반영불복종운동
1919 인도국민회의파 연차대회 비폭력 저항
1919 사티아그라하 투쟁 선언

 

  간디 동상 아래쪽에는 "There is no path to peace. peace is the path.(평화로 가는 일은 없다. 평화가 길이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간디 광장 주변에는 간디의 어록과 간디의 생애 등이 한국어, 영어, 인도어로 적혀 있습니다.
 

"많은 재물보다는 소박한 즐거움을,
부를 쌓기보다는 행복의 깊이를 추구하라."
 
"인간은 자신의 사고의 산물이다.
인간은 자신이 믿는 대로 된다."


  '연지호수에 살아요' 팻말이 세워져 있네요. 연지호수에 살고있는 수생식물에는 연(수련과), 수련(수련과), 물억새(벼과), 부들(부들과), 어리연(토종나물과)이, 조류로는 오리가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오리들이 꽤 많았어요.


  3월부터 10월까지는 음악분수를 운영하나 봅니다. 다음번엔 음악분수 보러 시간 맞춰 와봐야겠어요.

 
  연지공원 음악분수 가동시간표입니다. 연지공원 분수는 3월~10월 11:00부터 19:00까지 1시간 간격으로 20분 동안 가동되고요. 분수 가동이 끝나면 음악분수공연이 있습니다. 음악분수공연은 일 1회(20:00~20:40) 워터스크린과 함께 레이저쇼가 펼쳐지는데요. 7~8월에는 애니메이션 상영(20:40~종료 시까지)도 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한 번 시간 맞춰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꽥꽥이 오리 등장. 깃털이 반질반질하고 오동통통한게 털이찐건지 살이 찐건지ㅎㅎ 너무 귀여워요. 호수에 먹을 것이 좀 있는지 연신 물 속에 머리를 박아대더라고요. 초록 머리는 수컷, 갈색 머리는 암컷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터도 있네요.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이 꽤 많았어요. 큰 놀이터와 그 옆의 조금 작은 놀이터까지 총 2개입니다.


  모래놀이터도 있고요. 아주 작은 아이들이 타는 그네도 있더라고요. '우리 아이도 저만할 때가 있었는데..' 하고 생각하는 요즘입니다.ㅎㅎ


  날씨 좋은 날 아이와 함께 혹은 연인과, 가족과 함께 연지공원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