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여행

울산 장생포 웨일즈판타지움, 아나카페, 전망대

by 맬럭키 2024. 6. 28.
반응형

 

웨일즈 판타지움

 

  지난 주말 고래문화마을과 더불어 웨일즈 판타지움에 다녀왔습니다. 웨일즈 판타지움은 장생포의 정체성인 고래를 따라 울산의 불가사의와 신비, 기억을 찾는 여정, 울산 고유의 이야기를 담는 몰입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전시관입니다. 고래문화마을 입장권(3천원) 구매 시 장생포 옛마을+웨일즈판타지움을 모두 관람 가능하니 꼭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고래문화마을에서 조금 걸어가다보면 멋진 외관의 웨일즈 판타지움이 보입니다. 웨일즈 판타지움으로 가는 길에는 무궁화 동산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무궁화 동산의 무궁화들은 아직 거의 피지 않았지만 꽃봉오리들을 보니 기대가 되더라고요.


  나무들로 가려져 있던 웨일즈판타지움이 그 웅장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언덕 위에 올라서니 고래문화마을이라는 토퍼 모양 장식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이런거 좋아함.♥︎

 

  건물 외관이 위층이 넓고 아래층이 좁은 형태로 정말 특이하게 생겼어요. 옆에서 보면 고래 모양 같기도 하고요.


  웨일즈 판타지움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환상의 고래를 만나는 웨일즈 판타지움에서는 심연의 시선, 염원의 길, 고래의 도시, 바다의 기억, 반려고래 오셔나리움이라는 다섯 가지 섹션으로 나누어 전시하고 있습니다.

 

  웨일즈 판타지움 입구입니다. 커튼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화려한 미디어아트가 시선을 끌어요.   

 
  국보로 지정된 울산 반구대 암각화의 모습을 미디어아트로 전시해두었습니다. 반구대 암각화 위로 쏟아지는 폭포수와 커다란 보름달이 웅장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갑자기 튀어나온 호랑이. 반구대 암각화에 그려진 그림을 밟는 순간 마치 그 그림이 살아나듯 화면에서 튀어 나옵니다. 아이가 굉장히 재미있어 했어요.

 
  울산 롯데백화점 옥상의 관람차와 울산대교 등 고래 도시 울산 전경을 배경으로 상공을 날아다니는 고래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웨일즈 판타지움 2층에는 아나카페가 있습니다. 아나카페는 웨일즈 판타지움 입장권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아나카페 고래마을점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71-2 웨일즈판타지움 2층
화~일 10: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0507-1487-8977

 

  메뉴판입니다. 아나카페 고래마을점에서는 엄선한 과테말라 스페셜티 커피만을 직접 로스팅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생포 앞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정말 꿀맛이겠죠?


  카페 바깥 전망대로 나가면 탁 트인 울산대교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 울산 장생포 고래마을(장생포 옛마을) 포스팅도 보고 가세요.

 

울산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장생포 옛마을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지난 주말에는 울산 장생포 수국축제에 다녀왔어요. 6월 7일 시작된 수국축제는 6월 20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지만 만개한 수국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그중에서도 가

hassam01.tistory.com

 

울산 장생포 수국축제 수국의 개화 정도, 입장료, 주차장 정보 보고 가세요.

 

울산 장생포 수국 축제 개화정도, 입장료, 주차장

장생포 수국축제    지난 주말에는 장생포 수국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축제 기간은 6월 7일부터 6월 20일까지였지만 만개한 수국이 아직 한창이라 꽃구경 인파는 6월 말~8월 초까지 계속될 것으

hassam0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