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여행

종로구 부암동 맛집 일본 가정식 맘스키친, 부암동 스코프

by 맬럭키 2024. 1. 7.
반응형
부암동 둘러보기 반나절 코스


   부암동 소개

  '부암동 복수자들'이라는 드라마 보셨나요? 2017년도에 tvN에서 방영되었던 이요원, 라미란, 명세빈 씨 주연의 12부작 드라마였는데, 저는 엄청 재미있게 봤어요.

출처: tvN 공식홈페이지

 

  재벌가의 막내딸 김정혜(이요원), 재래시장 생선장수 홍도희(라미란), 그리고 대학교수의 부인인 이미숙(명세빈)까지 살면서 전혀 부딪힐 일 없는 이들이 '복자클럽'을 결성하여 복수를 펼치는 내용의 드라마인데요. 이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던 곳이 바로 서울 종로구 부암동입니다.
 

  부암동에는 김환기 화백의 따뜻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환기미술관, 고즈넉한 분위기가 멋진 석파정 서울미술관, 유물과 자연이 어우러진 문화와 휴식의 공간인 목인박물관 목석원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이 있으니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암동 반나절 코스

   저희는 오전에 환기미술관을 둘러보고 난 다음 맘스키친에서 점심을 먹고 스콘맛집으로 유명한 부암동스코프(scoff)에서 디저트를 즐겼는데요. 반나절 놀기에는 딱 좋은 코스였습니다.

 

     환기미술관

  • 화~일 10:00~18:00(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환기미술관은 고 김환기 화백(1913.4.3.~1974.7.25.)의 부인 김향안 여사가 김환기 님의 작품들을 전시하기 위해 만든 미술관으로 본관, 별관, 달관의 총 3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김환기 님은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로서 한국의 산천과 하늘, 달과 구름, 백자와 전통무늬 등 한국적인 소재로 점면점화를 주로 그렸으며 '운월', '봄의 소리', '붉은 점화' 등의 작품이 유명합니다.

 

     맘스키친

  맘스키친은 부암동주민센터 바로 맞은편에 있어 찾기 쉬워요.

맘스키친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46

영업시간: 11:30~20:00(14:35, 19:20 라스트오더)
브레이크타임: 15:15~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02-395-7022


  맘스키친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모두 일본 분이라고 하셨는데 모두 한국말을 잘하시더라고요. 주문한 음식이 카운터에 나오면 셀프로 가지고 와야 하고요. 다 먹은 식판 반납도 물론 셀프입니다. 피클 등 밑반찬은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명란크림우동과 키마그라탕, 오코노미야끼면, 명란파스타, 그리고 치킨가라아게를 주문했고요. 사이드 디쉬인 치킨가라아게를 제외한 모든 음식에는 디저트로 블루베리 요거트가 함께 나옵니다. 
 
  먼저 명란 크림우동입니다. 명란과 크림소스의 조합이 완벽한 명란크림우동에는 오동통한 새우가 듬뿍 올려져 있어요.

 
  다음 음식은 키마그라탕입니다. 밥 위에 키마카레를 얹고 그 위에 화이트소스, 치즈를 얹어 오븐에 구워낸 키마그라탕이 맘스키친의 시그니쳐 메뉴입니다.
  키마카레의 '키마'는 힌두스탄어로 '다진 고기'라는 뜻이지만, 남아시아(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네팔 등) 향신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이 대개 그렇듯이 남아시아 밖에서는 커리의 하나로 여겨져 키마커리(keema curry)로 주로 불린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다진 고기가 들어간 카레' 정도가 되겠네요.

  

  오코노미야끼면도 나왔어요. 일본식 부침개인 오코노미야끼와 맛은 비슷한데 면으로 되어 있으니 재미있는 느낌이었어요.

  

  다음은 명란파스타입니다. 일본 가정집에서도 자주 먹는다는 명란파스타에는 카츠오다시, 김가루, 반숙 계란 등이 올려져 있어 조금 더 새로운 맛이었어요. 

  

  마지막은 치킨가라아게! 바삭하게 튀긴 닭다리살로 만든 치킨가라아게는 당연히 맛있지요.

.

     맘스키친 주차

  • 매일 11:00~14:30 윤동주 문학관 초입에서 청운공원으로 이어지는 도로에 가능(맘스키친에서 도보로 3분)
  • 평일 18시 이후부터 가게 맞은편 부암동 주민센터 주차 가능
  • 부암 유료주차장도 가능합니다. 종로구 창의문로 147-1(맘스키친에서 도보 1분/ 시간당 6천 원)

 

     부암동 스코프

  맘스키친을 나와서 맞은편을 보면 SCOFF 간판이 보입니다. 매장 내부에 테이블이 6~7개 정도 있어 먹고 가는 손님보다는 포장 손님들이 많았어요. 저희도 각종 스콘과 브라우니 등을 몇 개 사서 집으로 향했습니다.

부암동 스코프(SCOFF)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49 1층
월~금 10:00~20:00
토, 일 09:00~20:00
매장 내 취식은 19:30까지 가능
070-8801-1739 

 

출처: 부암동 스코프
출처: 부암동 스코프

 

  오랜만에 문화생활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달콤한 디저트까지! 완벽한 코스였습니다. 부암동 둘러보기 반나절 코스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