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여행

달떡볶이 매콤달콤 떡꼬치: 집에서 즐기는 추억의 맛 feat.마켓컬리

by 맬럭키 2024. 5. 29.
반응형
집에서 즐기는 추억의 맛
매콤달콤 떡꼬치

 
 

   달떡볶이 떡꼬치

  우리 아이의 최애 간식 떡꼬치를 소개합니다. 바로 마켓컬리에서 구입한 달떡볶이 매콤하고 달콤한 떡꼬치인데요. 냉동실에 쟁여뒀다가 한 번씩 꺼내 구워주면 아이가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먹을 때마다 엄지손가락을 내밀며 '다음에도 또 해줘'라고 꼭 덧붙이는 간식입니다.
 

  포장지 겉면을 살펴볼까요. 파란 포장지에는 예쁘게 세팅된 떡꼬치 사진과 함께 '어렸을 때 우리동네에서 즐겨 먹던 그때의 그 맛!'이라고 적혀있고요. 

 
  뒷면에는 조리방법, 조리팁, 영양정보 등이 적혀 있습니다. 떡꼬치 1개(35g)당 칼로리는 85kcal네요. 하지만 딱 하나만 먹기엔 어려우므로...ㅎㅎㅎ

 

   조리방법

  1.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약불에서 예열해 주세요.
  2. 예열된 프라이팬에 냉동상태의 떡꼬치를 넣고 앞뒤로 뒤집어 가며 조리해 주세요.
  3. 냉동상태의 떡꼬지 소스를 냉장해동 또는 유수해동 후 조리된 떡꼬치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포장지를 뜯으면 달떡볶이 떡꼬치 총 4개와 매콤소스 2개가 들어 있습니다. 4개가 한꺼번에 포장된 것이 아니라 2개씩 각각 포장되어 있어 하나씩 꺼내 먹기에도 좋아요. 혼자 간식으로 먹기에는 한 봉지가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레시피에서는 냉동상태인 떡꼬치를 그대로 구우면 된다고 했지만 저는 떡꼬치를 냉동실에서 미리 좀 꺼내어 두는 편입니다. 왠지 그래야 조리 시간도 단축되고, 짧은 시간 안에 속까지 더 잘 익을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ㅎㅎㅎ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떡꼬지를 올립니다. 조금 작은 프라이팬을 사용했더니 떡꼬치를 지그재그로 놓아야 딱 맞네요.  

 
  중약불에 떡꼬치를 뒤집어가며 굽습니다. 너무 자주 뒤집으면 떡과 꼬치가 분리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겉면이 살짝 노릇노릇해지고 있어요. 

 
  노릇노릇 잘 구워진 떡꼬치를 접시에 꺼내어 놓고요. 구운 떡꼬치는 양념 없이 그냥 먹어도 담백하고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떡꼬치 양념은 작은 종지에 따로 담아 냈는데요. 떡꼬치는 동봉된 양념에 푹 찍어 먹어도 맛있고요.

 
  레시피대로 소스를 듬뿍 발라 먹어도 맛있습니다. 소스가 많이 매운 편은 아니라 초등학생 저학년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어요. 

 
  마켓컬리 필수 구매품 달떡볶이 떡꼬치 추천합니다!


 ♥︎ 달떡볶이 떡꼬치는 마켓컬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달떡볶이] 떡꼬치 - 마켓컬리

집에서 즐기는 추억의 맛 - Better Life for All. 건강한 식재료부터 믿을 수 있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나와 내 가족이 사고 싶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내일 아침 문 앞에서 만나요!

www.kurly.com

 
♥︎ 아이가 좋아하는 마켓컬리 조선호텔 떡갈비 함박스테이크도 추천합니다.

마켓컬리 조선호텔 떡갈비 함박스테이크

조선호텔 떡갈비 매일매일 반복되는 최대의 고민이 바로 반찬 고민이죠.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조선호텔 떡갈비를 사봤어요. 이름부터가 '조선호텔' 떡갈비라니 믿음

hassam01.tistory.com

 
 

반응형